악저씨 입니다. 저는 의심이 많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길래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월 100만원은 우습고 잘 하는 사람은 월 1000만원도 번다니 귀가 솔깃해지더군요. 네이버에서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그건 회사 홍보용 블로그로 수익화 모델에 걸맞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저는 이곳에서 앞으로 블로그 수익화를 시작으로 제가 수익을 어떻게 달성하는 지 작성하고 또 증명하여 많은 아저씨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당 블로그 외에 저희 팀과 함께 '오늘의 요약'이라는 블로그도 시험으로 운영해보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블로그 외에 몇 개의 블로그를 더 운영할 계획에 있습니다. 머리가 그닥 좋지 않은지라 딱 블로그면 블로그, 인스타면 인스타, 유튜브면 유튜브 이렇게 해보고 싶은데 제가 팀의 장으로 블로그를 운영해 보니까 트래픽이 영 시원치 않아 1단계-블로그-페북-인스타-트위터 연결과 2단계 유튜브 연결로 진행할까 합니다. 나 역시도 유튜브와 클래스 101등의 강의를 보며 하루하루 시작하고 있으니 여러 분도 용기내어 한번 같이 해보시자고요. 저는 오늘 저희 팀이 운영하는 '오늘의요약'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연동 했습니다. 연동 기념으로 악저씨8을 시작하며 해당 블로그도 글이 30개 정도 채워지면 애드센스 신청을 하여 여러분과 결과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 단계:
1. 기획을 하라: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할 것인지?
가설1) 주제는 몇 가지로?: 저의 가설은 와이드한 주제는 블로그의 장기적인 가치를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 적게는 한 가지 주제, 많게는 3가지 주제를 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 됩니다. 3가지도 서브 주제로 가게되면 8~9개 주제가 생기게 되는 꼴이니, 가급적 내 블로그 아이덴티티와 맞는 핵심 주제 3가지 위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가설2) 글 20개 Vs. 글 30개: 제가 유튜버나 클래스101 강사님들에게 듣기로는 1500자 이상의 글로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 20개 정도 한 후에 애드센스를 신청하라고 들었는데 혹시 몰라 30개 정도 한 후에 신청을 해봤습니다. 본 블로그는 20개 한 후에 해보고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34개로 신청하여 하루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가설3) 블로그 작성은 2시간 간격으로 혹은 3시간 간격으로? 이건 개인적으로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최근 범람한는 AI 작성을 제한하고자 하는 목적이 애드센스에서 뚜렷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기계적으로 딱 2시간을 맞추거나 3시간을 맞추는 것이 더 의심 살만한 짓인 것 같습니다.